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다,항구 그리고 등대. 강원도 속초 대포항

CinematicArchive

by 엠투이 2021. 2. 18. 13:24

본문

해마다 여름이면 많은 사람들이 바다를 찾습니다.

그 중 속초는 이미 익히 아는 바다맛집(?)이죠.

저 또한 코로나가 유행하기 전에는 여름에 속초바다로 떠나 쉬고는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다갔던 여름이 벌써 제작년이네요...

오늘은 저처럼 바다풍경을 그리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속초의 바다, 그 중에서 대포항 인근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눈에 확 띄는 빨간등대...

오이도에 있는 빨간등대와는 사뭇 다른 느낌이네요.

 

이곳의 빨간등대부터 외치항까지 이어진 방파제 둘레길은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산책로이기도 합니다.

대포항은 속초해수욕장에서 밑으로,

외옹치 해수욕장, 외옹치 항에서 조금 더 밑으로 가면 볼 수 있습니다.

1937년에 청초호 주변에 속초항이 새로 생기고,

1942년 속초읍이 생긴 후 한동안은 한적한 포구였습니다만,

속초가 이렇게 인기많은 관광지가 되고 나서는 이 대포항에도 관광객들이 많이 몰려들었습니다.

그 덕분에 어선들도 늘어나고, 상권도 활성화되었지요.

정말 반듯한 원형을 이루고 있죠?

드론으로 촬영해 하늘에서 보니 대포항의 특색있는 모습을 더 잘 담을 수 있었습니다.

 

새벽녂에는 고기를 잡아 항구로 들어오는 어선들로 가득찬다고 합니다.

넙치, 가자미, 방어 등의 물고기가 잡힌다고 해요.

항구 주변에는 건어물 가게와 횟집이 늘어서있고,

어판장 쪽에서는 갓 잡아온 싱싱한 활어도 먹어볼 수 있다고 합니다!

회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지나칠 수 없는 곳이네요 ㅎㅎ

 

거기에 튀김골목도 있어 각종 맛난 해산물튀김을 마음껏 즐기실 수 있다고해요!

대포항 뿐만 아니라 주변에는 수많은 관광지도 있어 심심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바로 옆에 외옹치항도 있고요.

해변가를 쭉 따라서 속초해수욕장과 청초호까지 구경할 수 있으니,

속초여행할때 필수코스가 아닐까 싶네요.

해양액티비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배낚시, 전동바이크, 모터보트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www.daepo-port.co.kr/tourist/

 

대포항

강원도 속초시 대포항소개, 대게, 튀김, 맛집, 수산시장, 새우튀김, 횟집 등 관광정보

www.daepo-port.co.kr

 

대포항에서 놀고, 활어회와 튀김먹고,

커피한잔 들고 방파제길 걸으면

하루 일정 뚝딱이네요!

 

원래 대포항은 처음부터 이런 원형의 모습을 띄고 있는 건 아니었습니다.

2003년 착공하여, 2013년 5월에 현재의 대포항 모습이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혹시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을 위해서 주차에 대한 정보를 드리자면,

3개의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관광지이기 때문에 전부 유료입니다.

유료주차장인게 아쉽지만, 비싸지는 않아 여유롭게 구경해도 될 것 같아요.

 

탁 트인 수평선을 보니 어서 바다에 가고 싶네요 ㅠㅠ

언제쯤 걱정없이 여름에 바다보러 갈 수 있을까요?

 

이걸 촬영하며 왜 등대가 두개나 있지? 하나는 스페어인가 궁금했습니다만...

등대의 색깔마다 역할이 다르다고 합니다.

빨간색 등대는 바다에서 항구 쪽을 바라볼 때, 등대의 오른쪽이 위험하니 왼쪽으로 가라는 의미고요,

반대로 하얀색 등대는 바다에서 항구 쪽을 바라볼 때, 등대의 왼쪽이 위험하니 오른쪽으로 가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그냥 미관적인 이유가 아니었네요ㅎㅎ

하지만 이런 파랗디 파란 배경에 빨간색 등대는 미관상으로도 매우 이쁜 것 같습니다.

 

오늘은 특색있는 모양의 속초 인기 관광지인 대포항을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시원한 속초바다를 더 실감나게 느끼시려면 원본 동영상을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https://www.youtube.com/watch?v=fNNsAEKRFIs&t=13s

8K로 촬영하여, 높은 화질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또한 영상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영상소스도 구매 가능하니, 밑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드론영상소스 는 언제나 #드론프로 #시네마틱아카이브!!

 

카카오채널 "시네마틱아카이브" 채널 추가하시고 문의 주세요 http://pf.kakao.com/_JxeCxfT

 

1811-247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