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이브프로] 슈팅프로 최강 라이브세팅 5억짜리 장비의 퀄리티는?

LivePro FUHD

by 엠투이 2021. 1. 17. 13:43

본문

https://youtu.be/m3xCV5D3tB8

 

안녕하세요 슈팅프로입니다!

이 아래의 포스팅 장비 세팅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유튜브 라이브로 송출해보았는데요~~

shootingpro.tistory.com/13

 

하이퀄리티 생방송송출 라이브 방송 UHD 라이브 세팅!!!

#성산렌탈샵 #홍대렌탈샵 #슈팅프로 #하이퀄리티 #라이브방송 #UHD라이브 !!! 세팅을 소개합니다. ​ https://youtu.be/QwS51R5O5f4 안녕하세요 슈팅프로 입니다~ 라이브 송출 세트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shootingpro.tistory.com

 

오늘은 송출되었던 영상들을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죠~

시작되었나요???

 

 

1번(FX7), 2번(FX9), 3번(FX9), 4번(C500+30-300렌즈) 카메라 이고요

상태가 좋지 않아서 화면에 나오고 싶지 않았는데 뒤에서 더 많이 나올예정이에요

미리 양해부탁드립니다.ㅎㅎ

 

 

#FX9오토포커싱속도

2번 카메라 #FX9 의 스위칭 속도를 보겠습니다.

AF 오토포커싱을 켜놓고 무인으로 카메라를 운용한것인데요.

자동포커싱이 0.2초 만에 잡히는 것이 특징이겠습니다.

(영상으로 빠른것을 볼 수 있어요)

지금 조명은 #어퓨처300d #어퓨처300X 이렇게 2개 쓰고 있고요

#FX9장점

FX9 을 보여드리는 이유는

기본 sdi 에서 무려 #3gsdi 가 탑재가 되어있고요

3840x2160 60p 까지 된다는게 장점이고요

#FX9FS7비교

1번 #FS7 로 가보죠.

 

와~ 갑자기 칙칙해졌어요

다시 2번 FX9 으로 가볼께요

무인입니다.

그리고 4번 #C500카메라 에 30-300 렌즈이고요

#30300렌즈 이고 #캐논플레그쉽 #시네렌즈 #줌렌즈

엄청납니다...

7000만원짜리 렌즈의 위엄이고요

이 정도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송출했을 때

제품 설명이 쏙쏙 잘됩니다

갑자기 준식이형이랑 ㅋㅋㅋ

아방가르드한 조합인데요..ㅋㅋㅋ

조심히 들어가세요~ ㅎㅎ

#30300렌즈장점

줌을 했을 때 10배까지 되는거고요

T 값이 잘 안떨어져요 240mm~300mm 까지가 3.4까지 떨어지는거고

그 전까지 2.8로 T값이 움직입니다.

그리고 #시네렌즈 이기 때문에

렌즈 워킹에 있어서 포커스브리딩 같은 에러가 잘 안된다는게 특징이에요

최대한 확대해볼까요?

지문도 잘 보이고요

자 그럼 포커스 이동 앞뒤로 해볼께요.

지금 이게 라이브 라는거죠.

(대박)

#UHD라이브 입니다.

잔을 들어볼께요

라이브 방송에서 음료를 따랐을 때

효과적으로 엄청 잘 보일거에요

스위처는 지금 #아템텔레비전스튜디오4K프로 를 쓰고 있는데요

12g SDI 로 8개의 채널이 들어가고요,

스위칭 효과를 보여드릴께요

#ATEMtelevisionstudio4Kpro #블랙매직아템텔레비전스튜디오UHD4K프로

 

 

#디졸브효과 도 넣을 수 있고요

디졸브없이도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가능하고요

이렇게 바로바로 편집이 가능하다는게 편리한 장점이고요

제가 피부상태가 좋은 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색감이 캐논의 카메라 색감과 더불어 때깔이 좋게 나옵니다

다시 4번 C500카메라 + 30-300렌즈 이고요

UHD라이브방송 에서 다양한 제품들과 어떤 효과들을 나타낼 수 있는지를 보여드릴거에요

이런식으로 효과를 연출할 수 있고요

#언박싱제품리뷰영상 같은 경우에도 #UHD라이브 로 하면 더 효과가 좋을거에요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할 디테일들을 라이브로 그것도 고화질로

얕은 심도로 포커싱이 될 수 있다는게 장점이 되는거죠.

계속 수동으로 포커스를 잡고 있는데

무인으로 오토포커싱으로 셋팅한 2번 FX9 카메라로 다시 가볼께요

최대한 확대해주시고요

색감이 확실히 달라졌네요

30-300렌즈가 시네렌즈라서 색감이 더 좋습니다

물론 지금 FX9카메라가 S로그에서 약간 러트가 들어간거 같긴한데

이부분도 조절을 할 수 있어요

 

와 오토포커싱이 진짜 빠르네요

 

오토포커싱이 이정도 속도가 나온다는 것은 어마어마하네요

장단점이 있다는 겁니다

FX9을 4대 정도 셋팅해서 라이브를 한다고 쳤을 때,

적은 인원으로도 충분히 훌륭한 라이브가 된다는 거에요.

다시 4번 카메라(C500+30-300)로 갈께요.

잠시 라이브 방송의 채팅창을 보면서 소통도 하고요~

안녕하세요~~ 지금 40여명 정도가 보고 계시네요 고맙습니다

와 쌓인 먼지까지 보이네요....

엄청난 화질의 라이브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게시물도 올리는 것도 보여드리고요

제품을 하나 더 보여드릴께요

1070 기판을 보여드릴께요

FX9 카메라 3번으로 더 마이크로까지 확대하고 전환해주세요

와...

우....

진짜 이정도의 화질로 리뷰 채널하나 운영하면 잘 될거 같지 않나요??

이게 말이 안되는 심도에요

지금 1070의 기판을 보고 계십니다.

움직이면서 빛의 연출도 할 수 있고요

이렇게 된다면 화장품 이라던지 음식 이라던지 라이브를 할 때

좋은 카메라를 써야할 이유가 되는거죠

UHD가 중요한게

만약 #FS7 으로 바꾸었을 때 굉장히 화질이 별로일거에요

아까도 보니까 픽셀도 뭉게지고 색감도 별로더라고요

FS7 과 FX9은 그렇게 비교하면서 볼 수 있고

FX9 과 C500+30-300 과 비교하자면 캐논이 색감이 더 좋아요

FX9은 아쉬운게 콘트라스트를 S로그 쪽으로 조금 더 스무스하게 쓸 수 있는데 OBS에서 할 수 있을거에요

다시 제품을 더 보여드릴께요

꽃이고요

3번 카메라 FX9

4번 카메라

수동으로 맞추는 30-300 이고요

색감은 709가 아닌 상태로 넘어왔어요

709는 일반적으로 티비에서 볼 수 있는 정도의 콘트라스트 이고요 색공간이 좁은 편입니다

지금은 2020 이라는 더 넓은 색감을 쓰고 부드럽게 중간 색감을 처리를 해준건데

이 부분은 저희가 라이브 프로그램을 통해서 조정을 할 수가 있어요

디테일을 보여주는 라이브를 할 때 유리할거 같습니다

여기에 조명 연출까지 이렇게 더해준다면

제품 홍보, 광고를 라이브로 할 때 효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라이브 채팅창 질문 "생화인가요?"

네, 생화입니다.

제품을 턴테이블에 놓고도 많이 찍어요

지금 턴테이블에서도 보여드리려고 했는데 준비를 못해서

손턴테이블로 보여드릴께요 ㅋㅋㅋ

자, 확대해주세요

와.... 라이브에요 지금

라이브인데 이정도가 된다고???

이렇게 상품 제품을 매력적으로 보여준다면 뭘 팔아도 진짜 다 팔리겠어요

300mm 에 2.8로 설정 된거 같아요

지금 3번카메라(FX9)가 계속 깜빡거리는데

이게 녹화를 안하면 자동으로 카메라가 꺼지는 시간을 셋팅해 놓아서 그렇고요

4번 카메라(30-300)로 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할께요

이제 색감 부분이에요

폴스미스 향수인데요

30-300

FX9

FX9은 자동포커싱이 되어서 참 좋은데요 30-300에 비해서 스킨톤이 참 마음에 안드네요

스킨톤이 좀 더 어둡고

709에서 약간 어색하게 러트가 씌워지는 느낌이에요

이부분은 나중에 보정해서 카메라색감을 맞출 필요가 있을거 같네요

기본적으로 퀄리티는 하이엔드급 카메라이고요

렌즈는 지금 FX9에 G마스터 렌즈이고 2-300만원대의 풀바디 렌즈이고요,

30-300렌즈는 캐논에서 좀 출시된지 되었지만 플레그쉽바디렌즈로 시네렌즈에서 정말 비싸게 나온 렌즈입니다. 그당시 칠천 몇백만원으로 나왔었고요.

그래서 당연히 퀄리티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엔 정말 별로인걸 보여드릴께요

FS7 에 24-105 렌즈 거기에 FHD에요

색감이 ㅠㅠ 스킨이 너무 어둡고요 칙칙한 느낌이 들죠

가마조절, 색감조절로 해결이 되는 부분이 아니에요

색을 다시 보여드릴께요

AF는 잘되지만 풍부한 색감이 들지가 않아요

센서도 35mm로 한계가 좀 느껴지고요

FX9은 풀바디이기 때문에 그에 따른 색감 차이가 되게 클겁니다

그걸 느끼게 하기 위해 라이브로 보여드린거고요~

라이브가 보통 밋밋하잖아요

라이브에서 보통 봤을 때 캠코더나 2/3인치 중계카메라 라던지

이거보다 더 비싸고 좋은 카메라를 쓴다 하더라도

색감이 풍부하게 들어갈 수 없는 셋팅으로 중계를 하곤하는데

지금 센서에서부터 벌써 차이가 느껴질 수 밖에 없다는거죠

이제 라이브중계도 좋은 카메라장비 셋팅으로 하세요

FX9 으로 넘어왔어요

FS7보다 확실이 FX9이 더 좋네요

다시 FS7

많이 차이가 나죠.

채팅창 질문

"러트는 텔레비젼 스튜디오 4K 프로로 입혀지는 건가요?"

네, 그렇습니다 럿을 입힌다는 것 보다는 ..

지금 S시네톤으로 셋팅이 되어있고 럿 같은 경우는

중간 경유할 때 다른 모니터 화면에서도 잡아줄 수 있고요

텔레비젼 스튜디오 4K 프로 자체에서 컬러휠, 화이트밸런스 등을

레버 형태로 조절이 가능해요

럿으로 바로 씌우는 것은 OBS에서 없습니다.

아마 앞으로는 럿 씌우는 것도 충분히 지원이 될거에요

이것도 다 세트가 된 상태로 출력이 되거든요

다시돌아와서 FS7과 FX9 비교

꽃을 놓고 색감도 같이 볼께요

확실히 FX9이 사람이 더 상태가 좋아 보이네요 ㅋㅋㅋ

제가 상태가 지금 안좋기 때문에 ㅎㅎ

그럼에도 불구하고 FX9이 더 상태가 좋아보여요

제품을 놓고 설명한다고 쳤을 때,

얼굴과 제품을 잡는 오토포커스의 속도가 0.2초 단위이고요.

 

 

제품을 1개 더 추가해볼께요

 

 

운용하는 입장에서도 포커스를 신경안써도 되서 편합니다

1.5g SDI, 3g SDI, 6g SDI

FS7 은 1.5g SDI 에요

HD SDI 라고도 불리죠

1920 1080 구형 SDI 규격이라고 보시면 되고요

FX9 은 3g SDI 로 기본으로 나오고요

LOW 포멧은 아니고요, 10월달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에 확장 16비트 로

이 화질 자체가 더 좋아진 화질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오늘처럼 카메라와 송출셋팅으로

고화질, 다채로운 색감이 대부분의 기능이 그대로 표현이 됩니다 예전에는 그렇게 안됐죠.

아템 텔레비젼 스튜디오 4K 프로와 #덱링크 4K로 바로 송출이 되어서

빠른 #벤드위치 를 갖고 있는 1G BPS 네트워크로 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겁니다.

이조건이 다 갖춰진 환경은 그렇게 쉬운 환경이 아니에요

굉장히 하이엔드이고요

전반적인 설명을 다 드렸고요

C500 OR C300 + 30-300 카메라는

수동 포커스 이지만 더 좋고 부드러운 퀄리티를 만들 수 있다

지금 아무런 필터를 끼지 않았지만

#블랙프로미스트 를 장착하고 화장을 하는 장면이나 제품이 나오면

훨씬 더 좋은 설명이 될거 같습니다.

칙칙하다거나 그런 점이 라이브는 포기할 것이 많이 생기는데

이런 셋팅이라면 포기할게 없는거죠.

슈팅프로가 716명 구독자 밖에 없는데 50여명이 보고 계시네요 감사합니다

채팅창

"피부가 좋아보이시는데 화장하신 건가요?"

안했습니다 ㅋㅋㅋ 카메라와 렌즈가 좋은거에요

"화면에 블랙끼는 것은 원래 그런가요?"

아니에요 저희도 테스트해서 안정화해야합니다

"스튜디오 4K 말고 덱링크를 사야하나요?"

네, 덱링크 필요해요

왜냐하면 FHD로 하게되면 필요가 없어요

#울트라스튜디오미니레코더

이거는 보시면 HDMI 랑 SDI 가 이렇게 되어있고요

이 두개 인풋을 받고 선더볼트로 나가서 1920 으로 나가는 거에요

 

이거 같은 경우에는 1920 밖에 안된다는거에요

그래서 이거 말고 더 하이엔드로 나와서

6g SDI 로 나왔는데 4K 로는 송출이 아직까지는 안된다고 하고요

덱링크가 달려있는 PC 밖에 4K 가 송출이 안돼요

덱링크만해도 100만원이 넘고요

UHD 로 송출하는 일은 생각보다 셋팅이 많아요

#UHD라이브장비셋팅

기본적으로 카메라가 3g SDI 를 기본적으로 지원하느냐 HDMI도 지원하면 송출은 가능하지만 SDI가 기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RED카메라 안되고요,

알렉사 됩니다,

FS7 되는데 뒤에 확장유닛이 필요합니다 없으면 1920이고요,

FX9은 기본으로 3g이고요 확장유닛을 달면 16비트로 레코딩이 되고요

C500은 기본적으로 됩니다.

대부분의 하이엔드캠코더는 되는데 SDI 출력이 규격에 따라서 속도가 굉장히 다르거든요.

알렉사나 코덱스의 ARRI RAW 로 촬영하는 분들은

SDI의 출력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3g SDI, 6g SDI, 12g SDI 규격이 있는데 속도가 엄청나게 차이가 많이 나고요

무엇보다 ARRI RAW로 촬영하는데 코덱스라는 것에 연결해서 데이터를 받는데

전송속도가 초당 400메가바이트에요 굉장히 빨라요.

요새 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닌자 모니터처럼

프로레즈, 16BIT 프로레즈 로우, 프로레즈 HQ 이런것들로

외장 레코딩이 되느냐를 판단하는데 3g SDI 부터에요.

그럼 과연 모든 카메라에 3g SDI 가 달려 있느냐

안그래요

하이엔드급 카메라에만 달려있어요

C200도 없을거고, 어느정도 하이엔드급에만 있습니다

애초부터 시네마카메라들을 아템 텔레비젼 스튜디오에 3g SDI나 6g SDI 그 이상으로 보내고 스위칭하고 그것을 그대로 송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UHD 시스템에 대한 라이브는 앞으로도 굉장히 하이엔드급 으로 포지셔닝 할거에요

기본적으로 장비 비용만 최소 2000만원 넘게 들어갑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린거고요.

채팅창

"덱링크는 컴퓨터에 장착하는 건가요?"

네, 컴퓨터에 꽂는 거고요 카드 형태로 된거에요

지금 컴퓨터에 있어서 보여드리기 어렵고요

박스를 보여드릴께요

자 다시 지금 셋팅으로 리뷰를 할 때 좋은걸 보여드릴께요

확대해주세요

#덱링크스튜디오4K #DeckLinkStudio4K

6g SDI, HDMI, 아날로그 캡처 가 가능한 보드이고요

리얼타임으로 된다는게 장점이고

가능한 케이블이 많네요

와... 한카메라로 이정도로 리뷰가 가능하다는게 대단하네요

리뷰 라이브 방송 하시려면 슈팅프로로 오세요 ㅎㅎㅎ

이렇게 리뷰하시면 효과가 좋을거 같습니다

3번 FX9 카메라로 더 확대해주세요

와... 이렇게 제가 앞으로 카메라 리뷰같은 것도 종종해드릴께요

3시간 떠들어도 하겠다 ㅎㅎㅎ

덱링크4K스튜디오 이고요

얘를 사용하려면 CCA 익스프레스가 추가로 달려있어야해요

아템 텔레비젼 스튜디오 프로 4K 이고요

이 장비도 지금 사용하고 있어서

카메라를 돌려서 보여주긴 어려울거 같고요

확대해주세요

보시면 이렇게 효과가 여러가지가 있고

조절하는 레버가 있어요

이게 500만원 정도 하고요

이런 소프트웨어 기능들이 있어요

피씨 화면에서 조정을 하고 있고요

색감, 트렌지션 이펙트, 다양한 버튼 조작들이 가능합니다.

스위쳐에서도 조절이 가능하고, 컴퓨터 화면에서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8개의 독립된 12g SDI 로 동작한다는거에요

엄청난 성능인거죠

그렇다고 이게 로우 포멧은 아니고 10비트 의 HQ로 출력이 되요

잘 셋팅만하면 편집이 필요가 없어요

제가 이번에 바이크를 샀는데

예전에 제가 계속 바이크를 타왔어요

240마력의 바이크인데 기념삼아 갖고 있는거죠

지금은 미들급 정도의 바이크를 타고 있어요

오버리터 급 바이크는 돌기도 어렵고 제 체구에는 좀 커요

그래서 편안한 바이크 보다는 재미에 집중되고 제 체구에 맞는 미들급 바이크를 타고 있는거죠

제 얘기가 집중되서 들리셨겠죠?

그 이유는 화질이 좋기 때문이죠ㅎㅎㅎ

채팅창

"마이크는 어떤거 쓰고 계신가요?"

마이크는 M266 샷건마이크를 사용하고 있고요

저랑 거리는 1M 정도 떨어져있기 때문에 그렇게 까지 음질이 좋지 않을 수 있어요

채팅창

"효과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보통 라이브에서 화려한 스위칭을 쓰진 않지만

많은 다양한 스위칭 효과가 있습니다.

"화면은 어떤 것 쓰시나요?"

슈팅프로 에서는 다 새것으로 구비를 해놓는 편이고요

화면도 티비로직 에서 이번에 나온 새 기종을 쓰고 있어요

오늘 배송왔고요 ㅎㅎ

채팅창

"조명은 어떤 것 쓰시나요?"

어퓨처 300D 2 를 쓰고 있고요 이 조명이 요새 인기가 많죠

CRI가 93 정도가 되는 HMI를 대체할 수 있는 조명이에요 광량도 밝아요

다양한 형태로 셋팅도 가능하고 다양한 이펙트도 줄 수 있습니다.

왼쪽의 조명은 달라요

#어퓨처300X 로 색온도 조절도 가능한 기종이고요

이정도로

오늘의 UHD 라이브 카메라 장비 세팅을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그러면 이만!!

마지막 블랙아웃까지 완벽하게 라이브 방송 종료 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