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석양빛으로 물든 서울의 꽃 강남과 여의도 / Yeouido & Gangnam, Korea Drone - 도심, 빌딩, 도시경관, 야경,드론 |시네마틱아카이브-대한민국영상소스

CinematicArchive

by 엠투이 엠투이 2021. 3. 23. 04:41

본문

오늘은 한강을 따라 여의도부터 강남, 잠실까지

서울의 중심부를 둘러볼까 합니다. 

 

여의도 마천루 단지부터 시작해볼까요?

화면 속 네 개의 마천루 단지가 바로 '서울국제금융센터'죠.

영어약자인 'IFC서울'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각각의 건물은

1 IFC, 2 IFC, 3 IFC 그리고 콘래드 서울 호텔로,

각각 32층, 29층, 55층, 38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하엔 복합 쇼핑센터인 'IFC몰'이 있죠.

지하 3층까지 달하는 규모인만큼 유명한 맛집들도 있고,

쇼핑과 외식은 물론 문화 생활까지 다양한 즐길거리들로 가득합니다.

지상의 고층 건물만큼이나 큼직하죠.

 

얼마전엔 여의도에 '더현대서울' 백화점이 문을 열었죠.

오픈 첫 주만에 매출 370억원을 찍을만큼 핫플레이스로 화제가 되었는데요,

근처에 있는 IFC몰도 덩달아 방문객과 매출이 늘었다고 하네요.

 

건물 유리가 얼마나 매끈한지 보이시나요 ㅎㅎ

왼쪽에 저희 드론의 모습도 보입니다 ㅎㅎ

 

창에 비친 푸른 하늘과 한강의 상이 예쁘죠?

고층 건물들이 이렇게 거대한 거울 역할을 해주는 덕분에

하늘 빛에 따라 변화하는 도시의 표정이 더욱 극적으로 드러나는 것 같아요~

오늘 여의도의 표정은 맑음!

아파트 건물을 비추는 빛의 각도를 보니

퇴근시간이 다가오고 있단 걸 알 수 있네요 ㅎㅎ

 

SK 로고가 빼꼼히 보여요

고층건물이라고 다 같은 모양이 아니죠?

이건 핑킹가위로 자른 듯한 모양이네요.

매끈한 거울에 하나은행 건물이 비쳐 보입니다 ㅎㅎ

 

여의도를 보고 정치와 경제의 중심지라고 하죠. 

섬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여의도공원을 중심으로

서쪽엔 국회의사당과 원내 주요 정당들의 당사, 사회단체들이 몰려있고 KBS 사옥도 있어요.

동쪽엔 금융권과 상권이 발달해 있죠.

IFC서울이 있는 곳도 동쪽 지구이고요.

바로 옆에 줄줄이 신한금융투자, ktb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늘어서있네요.

 

그밖에 금융감독원, 증권거래소, KRX한국거래소 등 금융기관도 모여있고

한국화재보험협회, 한국증권금융협회, 사학연급회관, 교직원공제회관 같은 곳도 이곳에 자리해있습니다.

LG타워를 비롯한 63빌딩, 전경련회관 같은 유명한 고층건물도 다 여깄구요.

모든게 집약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군요.

덕분에 교통량도 많고 유동인구도 많아서

대형 옥외광고가 집행되기도 한답니다. 

여러모로 돈이 몰리는 곳...ㅎㅎ

 

조금 더 높은 곳에서 내려다 보았습니다.

오른쪽 가까이부터 보이는 다리가 서강대교구요,

선유도와 양화대교, 성산대교가 순서대로 보이네요.

여의도공원 너머 끄트머리에 국회의사당도 작게 보입니다.

 

동쪽으로 이동하여 용산으로 넘어왔습니다.

LG 유플러스 본사와

한강을 가로지르는 한강대교와 노들섬이 보입니다.

 

여의도와는 확실히 풍경이 다르죠.

용산국제업무지구 조성, 신분당선 연장, 주택공급 계획 등

이런저런 대형 개발이 진행되고 있어서

곳곳에 크레인과 건설부지들이 보입니다.

해가 제법 뉘엿뉘엿 졌네요. 

한강을 가로지르는 다리들이 한눈에 보입니다.

화면 오른쪽부터 마포대교 - 원효대교 - 철로 - (노들섬을 지나는) 한강대교입니다.

 

해의 후광을 받고있는 실루엣이 바로 여의도입니다.

마천루가 몰려있는 곳답게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을 보여주네요.

 

이제 강남입니다.

어스름이 제법 깔렸죠.

간판에 하나둘씩 불이 들어오고

자동차 헤드라이트와 신호등 불빛도 눈에 띄네요.

 

정면에 남산타워가 보이는 한남대교입니다.

석양을 배경으로 우뚝 선 남산타워와 산등성이가 고즈넉해 보이네요.

한남대교를 달리는 차들이 고요한 평화와 휴식을 향해

후다닥 퇴근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ㅋㅋㅋ

 

강남대로를 따라 쭉 들어와볼게요

강남 하면 부의 상징이기도 하고,

테헤란로를 중심으로 금융기관과 벤처기업, 대기업 본사들이 밀집한 경제 중심지이기도 하죠.

하지만 동시에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떠오르는 유흥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화려한 야경을 보면 그런 이미지가 더 강하게 떠오르는 것 같네요.

코로나만 끝나면 머리 풀고 한바탕 신나게 놀고 싶네요ㅋㅋㅋ 

 

강남은 오늘밤도 불야성입니다.

 

한강을 따라 잠실로 넘어왔습니다.

거대한 롯데타워가 중심을 잡아주네요

한강변을 따라 불이 들어온 조명과

어스름한 하늘이 비친 강물의 풍경이 운치있어 보입니다.

석촌 호수와 롯데월드몰, 롯데데호텔월드가 보입니다

화면 왼쪽 파랗게 보이는건 롯데월드의 성인 것 같네요.

그야말로 롯데 천지입니다 ㅋㅋㅋ

마천루 여러개가 늘어서 스카이라인을 만드는 여의도와 달리

잠실은 롯데타워 하나가 우뚝 서서 중심을 잡아주네요.

이렇게 드론뷰로 둘러보니 각각의 차이가 더 뚜렷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각자가 다른 매력으로 서울의 밤을 밝혀주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쪽이 더 맘에 드시나요?

 

석양빛으로 물든 서울의 꽃, 강남과 여의도의 모습을

4K영상으로 보여드리면서 오늘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www.youtube.com/watch?v=MOdGnzywETE

 

또한 영상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영상소스도 구매 가능하니, 밑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드론영상소스 는 언제나 #드론프로 #시네마틱아카이브!!

카카오채널 "시네마틱아카이브" 채널 추가하시고 문의 주세요 http://pf.kakao.com/_JxeCxfT

 

시네마틱아카이브

시네마틱아카이브는 전국의 역사적인 순간을 초 고화질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pf.kakao.com

1811-2470

#촬영장비렌탈 #영상장비렌탈 #홍대렌탈샵 #24시렌탈샵 #쎄보씨렌탈 #테슬라렌탈 #로봇청소기렌탈

#나인봇렌탈 #아트소품렌탈 #드론렌탈 #드론촬영영상소스구매 #생방송송출 #라이브송출 #송출장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